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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일본

2020. 1. 1 ~ 1. 4 후쿠오카 여행 3 - 유후인으로 (토요타 렌터카 하카타 역앞점)

 

 

하카타 역 근처에는 두 개의 토요타 렌터카가 있는데 역앞점(치구시구치)이 가깝고 찾기도 쉬워서 여기로 선택

닛폰 렌터카라던지 닛산 렌터카도 다닥다닥 붙어있었다.

 

토요타 렌터카를 이용하는 이유는 걍 써봤으니까 ㅎㅎ

 

고속도로를 이용할거라 ETC 카드와 KEP를 신청했는데 KEP는 온라인에 없어서 오프라인에서 따로 신청해야함.

여기서 3600엔 지출

 

 

https://global.w-nexco.co.jp/kr/kep/

 

Kyushu Expressway Pass(KEP)- West Nippon Expressway Company Limited.

Kyushu Expressway Pass(KEP)소개 정액으로 규슈 고속도로를 마음껏 이용 가능한 Kyushu Expressway Pass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단, 일부 구간은 제외됩니다. 지정 렌터카 회사에서 제공한 ETC 카드를 이용하면 요금소에서 정지하지 않고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 대상의 렌터카 한정 패스입니다. 요금제는 2일 3,500엔부터이며 이용 기간이 길어질수록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일 요금제~최대 10일 요

global.w-nexco.co.jp

 

 

차는 언제나처럼 가장 낮은 등급을 신청했는데 코롤라를 받았다.

비츠를 받을줄 알았는데 덕분에 트렁크에 짐 실을 걱정을 덜은 셈 ㅎㅎ

 

그나저나 이거 뭔가 엄청 익숙한 차였는데 생각해보니 방콕에서 택시로 질리도록 탔었음 ㅋㅋㅋ

 

아무튼 시간은 금보다 소중하므로 지체없이 출발

 

참고로 도시 고속도로는 KEP에 포함이 안되기 때문에 반납시 1120엔 따로 지출-_-;

 

고속도로 옆에 공항이 있어서 착륙하는 비행기를 실컷 구경하면서 갈 수 있다.

 

 

 

커피마시고 싶어서 하이고(萩尾) PA에서 한번 쉼

PA는 주차장만 있기 때문에 엄청 큰 졸음쉼터 같은 곳이다.

그래도 큰 화장실에 자판기도 빵빵하게 갖춰져있다.

 

74,000km 주행한 차인데 긁힌 흔적도 없고 아주 깨끗했음. 단기간에 엄청 굴렸나..

 

뒤 풍경은 막사앞에 아침점호 하러 나온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줬다.

 

화장실 갔다가 커피 한잔씩 쭉 들이키고 다시 출발

 

 

범상찮은 포스를 자랑하는 조형물

 

일본 고속도로는 구불구불한 편이라 대부분 최고속도 제한이 원칙상 80km/h인데 박스카로도 쌩쌩 달리는 사람이 많긴 하다.

그나저나 가는 도중 한글로 '절대 감속' 이라고 큼지막하게 써져있어서 순간 당황함 ㅋㅋㅋ

 

열심히 달려오니 유후인까지 2km

 

겁나 큰 산은 유후 시의 상징인 유후다케(由布岳)

 

 

쉬는 시간까지 합쳐서 쉬엄쉬엄 달리니 1시간 50분 정도 걸린듯.